화살표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맥스리프팅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안면거상술

BNT뉴스 [보톡스 중독, 보톡스도 카페인처럼 중독 될 수 있다?]

2011-06-07 hit.9,019

보톡스 중독, 보톡스도 카페인처럼 중독 될 수 있다?




[이선영 기자] 최근 한 방송에서 KBS 전현무 아나운서의 사각턱이 뚜렷한 여권사진이 공개되면서 그가 보톡스 중독에 가깝다는 지인의 폭로가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수술 없이도 각진 턱을 갸름하게 개선해주는 보톡스. 때문에 요즘은 성형수술이라기보다는 미용에 가까운 간단한 주사시술로 인식되어 성형에 민감한 연예인들도 종종 보톡스를 맞는다는 사실을 스스럼없이 밝히는 경우가 많아 눈길을 끈다.

하지만 이는 비단 연예인들만의 얘기가 아니다. 유난히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정서상 갸름한 턱 라인에 대한 욕망은 일반인들도 마찬가지인 까닭. 때문에 요즘은 정기적으로 보톡스를 맞는 사람들이 늘면서 흔히 ‘보톡스 중독’이라는 말도 자주 사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한번 맞으면 끊을 수 없다는 보톡스, 진짜 중독성이 있는 것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보톡스에는 카페인처럼 중독을 일으키는 성분은 없다. 다만 유지기간이 6개월 내외인 보톡스의 특성상 갸름한 턱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게 되는 것이 중독의 이유.

우리 몸의 근육은 사용할수록 발달하는 반면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하는 특징이 있는데, 사각턱 보톡스는 이런 특징을 살린 방법이다.

오징어와 같은 질긴 음식을 씹거나 이를 악무는 습관 등은 턱의 저작근을 발달시킨다. 이때 보톡스의 ‘보톨리눔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 턱의 저작근을 일정기간 마비시키면 움직임이 적어진 근육의 크기가 줄어들어 턱라인이 갸름하게 되는 것.

그렇다면 주기적인 보톡스 시술이 인체에 해가 되지는 않을까?

보톡스의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이며 개인에 따라 주사 후 일시적인 증상으로 두통, 구토, 현기증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할 경우 표정과 움직임이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대부분 2~3일 내에 회복된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정영춘(허쉬성형외과) 원장은 “턱근육 발달과 깊은 주름 예방에 효과적인 보톡스의 권장주기는 4~6개월 정도로, 시술주기가 너무 짧을 경우 보톨리눔 톡신에 내성이 있는 항체가 형성되어 효과가 저하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정 원장은 “이때는 다른 타입의 보톡스를 사용하거나 수년 이상 기다렸다가 시술을 재개하여야 효과가 나타난다”라고 조언했다.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기간과 적은 붓기, 무엇보다도 간단한 주사요법으로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 수 있어 졸업사진이나 웨딩촬영 등을 앞둔 이들에게 주목 받는 사각턱 보톡스.

단, 갸름해 보이는 얼굴의 변화는 시술 후 3~4주 후부터 나타나며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은 10~12주 경으로 적어도 4~5주 전에 미리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고 욕심을 부려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하거나 자주 시술받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 전현무 트위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다음다음글 # BNT뉴스 [하의실종패션과 비키니몸매를 한번에? ‘내츄럴 쁘띠가슴’ 인기
이전이전글 # 경향신문 [두꺼운 허벅지와 두툼한 뱃살을 빈약한 가슴으로 ...]
허쉬성형외과

이달의포커스

허쉬성형외과
  • 1 허쉬는 대리수술이 없습니다.
    진료를 담당한 의사가 직접 수술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 2 무리한 수술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디테일한 상담, 명확한 진단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료를 하겠습니다.
  • 3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이어갑니다.
    기본부터 지키며, 성형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겠습니다.
  • 4 환자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병원
    작은 목소리도 가족이나 친구처럼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약속할수 있는 것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