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살표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맥스리프팅
허쉬성형외과
허쉬성형외과 안면거상술

BNT뉴스 기획취재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 ②]

2009-12-17 hit.10,770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 “대세는 이미 ‘바이오성형’!” ②













사진제공: 허쉬성형외과



하지만 정 원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정 원장은 " 허쉬성형외과는 선진기술 및 최첨단 의료기기의 발 빠른 도입과 함께 국내외 다양한 의료계와의 활발한 의료 제휴 등을 통해 환자 한분 한분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진료와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 라고 말했다.

특히 허쉬성형외과는 국내의 인체 친화적인 '바이오성형' 기술을 선도. 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심적 부담을 줄이고 부작용 우려를 낮춰 대한민국 의료 수준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성형외과로서는 최초로 ‘2009년 대한민국보건산업 대상’에서 병원의료 부분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허쉬성형외과가 수상한 ‘대한민국보건산업 대상’은 검사 조항이 다양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의료적인 것 뿐 아니라 외국인 환자 유치 등과 같은 국가사업에 관한 기여도 등 다양한 조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함은 물론, 단 한 번의 안전사고도 용납되지 않는 것.

때문에 각종 의료사고로 끊임없이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미용성형 분야에서 이 상을 수상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하지만 정 원장은 성형외과의로서 지내온 20년 간, 단 한 번의 의료사고도 용납하지 않았다. 이는 아름다움의 추구 이전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는 그의 ‘원칙주의’ 의료철학 때문.














사진제공: 허쉬성형외과



정 원장은 " 과거에 비해서는 드물지만 아직도 과도한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아요. 하지만 과한 욕심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좋은 결과에도 만족하지 못하게 하죠. 때문에 최대한 설득한 후에도 계속 욕심을 부릴 경우에는 결국 수술을 하지 않는 것이 저희 병원의 철칙이에요”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 일반적으로 질병이나 상처의 치유가 아닌 미용목적의 성형의료는 색안경을 끼고 보는 시각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에요. 하지만 이번 수상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려는 욕구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성형외과가 하나의 의료분야로 자리 잡았음은 물론 전문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무척 기뻐요. '대한민국 미용성형의 발전과 환자들에게 보다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정진해야 겠다'는 사명감을 다시 한 번 가슴속 깊이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죠 " 라고 소감을 덧붙였다.

눈, 코, 안면윤곽 등의 얼굴성형부터 가슴, 지방흡입 등의 몸매 성형까지 다양한 부위의 성형을 시술하고 있는 허쉬성형외과.

이 중에서도 특히 ‘줄기세포를 이용한 미용성형’과 ‘PRP(자가혈피부재생술)’, ‘자가지방이식술의 지방 생착율 증대’ 등의 기술 및 연구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허쉬성형외과는 국내 '바이오성형'의 선두 병원으로서 명성이 높다.

정 원장은 “최근 성형의 트렌드는 ‘동안’, ‘안전’, ‘자연스러움’이예요. 때문에 덜 인위적이고 고통이 적으며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고,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우면서도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져다주는 바이오성형이 나날이 인기를 더하고 있죠”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허쉬성형외과


그는 이어서 “바이오성형은 앞으로 미래의학의 가장 큰 화두이자 중심이 될 거예요. 때문에 허쉬성형외과는 병원 내부에 연구소를 만들어 보다 전문적으로 ‘바이오성형’에 관한 연구를 할뿐 아니라, 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데이터를 외부 검증기관으로 보내 다시 한 번 철저한 검증을 거쳐 지속적인 데이터를 축적,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법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죠”라고 덧붙였다.

이 중에서도 특히 안티에이징에 큰 효과를 나타내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은 '자가혈지방이식'과 'PRP피부재생술'.

'자가혈지방이식'은 이마, 볼 등과 같은 부위에 볼륨감이 부족해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자신의 지방과 함께 재생 및 염증 완화 기능을 가진 자가혈 PRP를 동시에 주입해 어려보이도록 만드는 시술이다.

특히, 이 시술은 자가혈 PRP의 주입으로 기존의 지방이식에 비해 지방의 생착율이 높고 시술 후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선호도가 높다.

또 자신의 혈액에서 PRP(platelet rich plasma)를 추출해 주입하는 '자가혈 피부 재생술'은 혈액 속에 고농도로 함유된 다양한 성장 인자들이 주변 세포들의 증식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 등의 성분들을 풍부히 합성하도록 자극해 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독자적인 방식의 PRP분리기술을 통해 1회 시술로도 높은 개선 효과를 보이는 허쉬성형외과의 'PRP피부재생술'은 '허쉬 PRP'로 불리며 안전하면서도 강력한 안티에이징 시술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 3편에 계속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다음다음글 # 아이비타임즈 [시원한 눈 만드는 법, 쌍꺼풀은 어떤 수술?]
이전이전글 # 마이데일리 [다이어트 계절에 오히려 얼굴살 없어서 고민]
허쉬성형외과

이달의포커스

허쉬성형외과
  • 1 허쉬는 대리수술이 없습니다.
    진료를 담당한 의사가 직접 수술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 2 무리한 수술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디테일한 상담, 명확한 진단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료를 하겠습니다.
  • 3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이어갑니다.
    기본부터 지키며, 성형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겠습니다.
  • 4 환자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병원
    작은 목소리도 가족이나 친구처럼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약속할수 있는 것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