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영구제모, 시술 전 준비해야 할 것

2010-06-15 hit.21,690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가 검은 색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원리로 작동하기 때문에 시술 전 털을 뽑아 모근까지 제거하게 되면 레이저는 공격 목표를 상실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털의 생장주기를 변화시킬 수 있어서 시술 효과가 감소하게 되며, 시술 횟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면도는 하셔도 되지만, 시술 전 최소 6주 전부터는 털을 뽑지 않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면도를 하고 오실 경우에는 2~3일 전에 하는 것이 좋으며, 당일날 할 경우에는 조금 길게 면도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병원에서 추가로 조절하기도 합니다.





복장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검은색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제모일 경우 민소매 셔츠를 입고 오시면 좀더 편하게 시술받으실 수 있고, 민소매 셔츠를 입지 않더라도 병원에 따로 적절한 옷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모 레이저는 검은 색에 반응하므로 선탠 후 레이저시술을 적용하면 검게 탄 피부가 레이저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색소이상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레이저의 에너지를 한껏 올릴 수 없어 효과가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 선탠을 한 경우라면 다시 원래 피부색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켈로이드, 비후성반흔, 아토피, 알레르기 등 특정 질환이 있는 경우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질환의 정도 및 진행상태 등에 따라 적절한 제모시술 시기를 결정해야 하고, 가급적 치료를 마친 후 시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그밖에 당뇨 등 호르몬계 대사성 질환이 있거나 꾸준히 특정 약물(스테로이드나 호르몬제제)을 복용중인 경우, 고혈압, 결핵 등의 전신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제모 시술 및 결과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후유증과도 연관이 있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다음글 # 『미스코성형』과 『쁘띠코성형』, 뭐가 다르지?
이전이전글 # 코성형의 진화, 허쉬성형외과 미스코성형(스캐폴더코성형)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