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가슴 운동법, 그리고 치료방법

2010-03-03 hit.25,026

▶ 짝가슴(짝짝이 가슴)이란?



가슴의 크기와 위치는 누구나 조금씩 다릅니다. 선천적으로 양쪽 유방의 크기가 다른 경우도 있고, 임신 중에 부푼 유방이 출산 후 줄어들면서 양쪽의 크기가 달라진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수유를 할 때 아기가 유독 한쪽 젖만 빨아서 다른 쪽 젖과 크기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가슴 한 쪽이 지나치게 크거나 작을 경우 미관상 신경이 쓰이고 그것이 콤플렉스가 된다면 균형 있게 보이기 위해서는 성형을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작은 쪽을 확대하거나 큰 쪽을 축소하여 양쪽의 균형을 맞추게 됩니다.



하지만 단지 본인만이 알 정도로 표시가 별로 나지 않으면서 신경이 쓰인다면 규칙적인 가슴운동이나 마사지 등으로 발육이 덜된 작고 처진 쪽의 탄력을 관리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짝가슴 탄력 운동법



☞ 한쪽 팔굽혀 펴기
① 가슴이 빈약한 쪽의 팔로 벽이나 책상에 손바닥을 펴서 짚습니다.
② 몸의 체중을 실어 엎드려 팔을 굽혔다 폈다 여러 차례 반복합니다.



☞ 두손모아 밀기
① 두 손을 펴 가슴 위치에서 마주대고 모아줍니다.
② 양손을 서로 있는 힘껏 밀었다가 힘을 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때 가슴이 빈약한 쪽에 더욱 힘을 주도록 합니다.



☞ 덤벨(아령) 이용하여 뒤로 젖히기
① 1kg 정도의 덤벨을 가슴이 빈약한 쪽에만 잡고 가슴 위치에서 모아줍니다.
② 그 상태 그대로 팔을 들어올려 뒤로 젖힙니다.
③ 이때 고개는 똑바로 하고 덤벨이 서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짝가슴 치료방법



환자가 원하는 모양대로 가슴 양쪽을 맞추어 주게 되며, 큰 쪽을 줄이거나 작은 쪽을 크게 하여 양쪽을 비슷한 크기로 맞추어 줍니다.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방법은 가슴확대수술이나 가슴축소수술과 똑같은 과정을 거칩니다. 높낮이를 맞출 때는 낮게 위치한 가슴을 올려주는 방법으로 높이를 맞추어 줍니다.



한편, 외과적인 수술을 거치지 않는 방법도 있습니다. 쁘띠가슴성형의 경우 필러의 주입량과 부위를 조절해 빈약한 쪽의 가슴에 볼륨감을 만들어 균형있는 모양을 얻기에 적합합니다. 세밀한 교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짝가슴을 교정할 수도 있습니다.




▶ 가슴수술 후 주의사항



①보통 당일 날 퇴원하게 되며 간혹 하루 정도 입원을 요하기도 합니다.
②수술 후 3~4일은 팔을 과격하게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심하게 움직이면 수술한 부위에 피가 고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③수술 후 2~3일 정도까지는 부종이 최고조에 달하여 많이 불편할 수 있으나 그 이후 서서히 부기가 가라앉습니다. 이때 수술 후 가슴 크기가 예상보다 커지지만 부기가 빠지면서 자연스러운 가슴 크기로 돌아가게 됩니다.
④수술 후 한달간은 격렬한 운동을 삼가야 하고 약 2~3주 동안은 가슴이 매우 예민한 상태이므로 육체적인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쁘띠가슴성형 후 주의사항



①와이어가 있는 일반 브라의 착용은 2~3주 정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주사 부위의 붓기, 멍, 경미한 붉어짐 등의 현상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③시술 부위를 강하게 마사지하거나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④시술 후 2~3일 간은 술, 담배 등 자극적인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⑤뜨거운 사우나, 찜질방은 1~2주 정도 피하도록 합니다.







다음다음글 # 탱글탱글 볼살로 얼굴 나이를 거꾸로~
이전이전글 # 비교~ 코수술 vs 코필러 !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