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 코수술 vs 코필러 !

2010-02-23 hit.20,580

“코수술과 쁘띠코.. 어떤 방법이 좋을까?”라는 문의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코성형은 특별히 좋은 방법이 있다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간단한 교정에는 필러를 사용하는 코필러 성형이 적합할 수 있고, 코의 상태와 교정 목적에 따라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임의적으로 수집한 정보만으로 섣불리 결정하기보다는, 정확한 진단 및 상담을 거친 후 충분한 숙고를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코수술



코수술은 코의 형태에 따라 방법이 매우 다양하게 나눠집니다. 낮은코를 높여주는 ‘융비술’에는 보통 실리콘 보형물이 사용되며, 자연스러운 코 높이와 형태를 맞춤형으로 제작해 사용합니다. 피부에 압력을 많이 받는 코끝에는 귀에서 채취한 연골 등을 덧씌워 피부를 보호하고 자연스런 모양을 이끌어내기도 합니다. 또 자가조직을 사용한 진피지방 이식수술도 있는데, 이는 피부가 얇아 보형물이 비춰 보이거나 반복되는 재수술의 경우에 많이 이용합니다.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코의 모양에 따라서도 그 방법이 약간씩 달라집니다. 매부리코, 들창코, 화살코, 복코 등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콧대를 높이는 융비술에 첨가하여 코끝 부분의 연골에 대한 재배치나 비중격연골, 코뼈 교정 등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 쁘띠코(코필러)



반면 약간의 교정이 요구되는 낮은코나 뼈의 돌출 정도가 심하지 않은 매부리코는 필러를 이용한 쁘띠코성형으로도 간편하게 교정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마취나 절개가 필요없이 주사만으로 간편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경우에도 상대적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간단히 주사로 코를 높이는 시술인 만큼, 코 모양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음다음글 # 짝가슴 운동법, 그리고 치료방법
이전이전글 # 미니지방흡입? 뭐가 다른걸까?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