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성형 후 트리트먼트, 어떻게?

2010-01-14 hit.18,881

쌍꺼풀수술 후 동반할 수 있는 피부 변화: 피부 붓기 / (혈액의 뭉침) / 과민함 / 붉어짐



성형 시술 직후 느낄 수 있는 부분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피부 붓기로 꼽힙니다. 피부 자체의 조직이 일시적으로 붓는 현상이 진행되는데 이는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약 5~7일 후 점차적으로 가라앉는 것이 보통입니다.



두 번째로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것은 피부 표면의 혈액이 몰리면서 정체되는 현상입니다. 이 또한 약 1주일 정도면 옅어지면서 본래의 피부 톤으로 복원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피부에 따라 지연되어 오래 머무를 수 있어 릴렉싱 케어가 필요합니다.



피부 트리트먼트 Point



* 붓기: 직접적인 절개를 이용하는 진행법이 많은 영역으로 붓기가 과도하게 형성될 수 있으니 집중적인 붓기 케어가 필요합니다.


* 피부 흐름 촉진 케어: 정체된 혈액이 빠르게 순환되고 각종 영양물질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페이스 흐름을 위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 표면의 붓기가 과도하게 형성되었을 경우 딥 클렌징 및 마사지는 과민함을 일으킬 우려가 있으므로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불필요한 제거의 과정이 필요치 않은 수면팩 또는 티슈오프 마스크를 적용하는 것이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집중적인 트리트먼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찜질팩 이나 혹은 작은 비닐 봉지에 얼음을 넣고 손수건에 싼 후 수술 후 부은 부위에 올려 놓습니다. 이때 지나치게 압박하기 보다는 얹어 놓는다는 정도의 느낌이 좋으며 너무 장시간 올려 놓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술 후에는 감각이 둔해지므로 지나치게 오래 하면 피부에 더 좋지 못하기 때문에 약 10분 정도 한 후 15분 정도 쉬는 것으로 합니다.



- 냉찜질의 원리
냉찜질은 피부의 혈관을 수축시킴으로써 혈관으로부터 물 성분이 피부로 빠져나가서 붓게 되는 것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냉찜질의 시기
대개는 수술 후 초기 5일 정도에 가장 효과가 좋으며 그 이후의 시간은 아침 시간에 잠시 10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3주가 지난 상태에서는 냉찜질의 효과는 크지 않으므로 이 시기에는 간간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다음글 # 무턱, 간편하게 효과보려면?
이전이전글 # 보형물 사이즈를 선택하는 기준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