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성형, 안전한가?

2009-12-02 hit.19,973



얼마전 방송에서 필러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접하신 후 필러시술이 정말 안전한 것인지 문의를 해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우선, 방송상에서 문제가 되었던 필러는 히알루론산 + 아크릴 성분을 배합해서 만든 특정제품으로 이미 독일, 유럽 등지에서 수많은 부작용 사례로 논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흡수성 필러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우리나라도 사건이 터지고 나니 관심이 집중되는 것이지 전 세계 많은 전문가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비흡수성 필러의 사용을 반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크게 인체에서 분해되는 분해성 필러와 분해되지 않는 비분해성(인공물질) 필러로 나뉘는데, 더말라이브는 아크릴이라는 인공물질 성분이 포함된 비분해성 필러라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아크릴 성분은 인체 성분과 전혀 다르기 때문에 체내에서 자연분해되지 않으며, 시술 직후에는 이상이 나타나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수 년의 시간이 지나서 이물질 반응이 나타나 염증, 알러지, 육아종 등의 후유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한 경우 딱딱하게 뭉쳐 피부를 뚫고 올라올 수도 있고, 피부 괴사를 일으켜 돌이키기 어려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거를 할 수 있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괴사를 일으키면 제거조차 어렵다는 점이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필러 시술이 이처럼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보충 물질을 주입한다는 것만으로 표면상 같아 보일 수 있더라도 사용하는 필러 제품, 시술자의 경험, 시술환경 등에 따라 안전성에 차이가 있게 됩니다.



필러는 수많은 종류가 있는 만큼, 시술 전 인체에 안전한 제제의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위생적인 환경과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전문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안전성이 높다고 알려진 필러는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필러성형에 사용되는 '레스틸렌'은 FDA에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천연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히알루론산은 인체의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보습 효과, 피부 탄력 유지에 작용하며 인체에 무해합니다.



레스틸렌은 안전성이 높고 탁월한 볼륨증대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볼륨 시술에 사용되며, 시술 목적과 부위에 따라 각각에 맞는 제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분해되어 지속기간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으나 그만큼 안전하고 부작용의 위험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녹일 수 있는 주사제가 있어서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라도 수정도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다음다음글 # 보톡스 내성? 타입별로 골라쓰자
이전이전글 # 퀵쌍꺼풀이 궁금하다?!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