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피부로의 변화, PRP 재생술과 활용법

2009-08-17 hit.19,789

맑은 피부로의 변화, " PRP " 재생술과 활용법







최근 자가재생력을 높인 ‘PRP’ 시술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피부노화 속도를 늦추는 효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술과 접목해 각각의 효과를 보완함으로써 각종 피부치료 및 미용성형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PRP의 효과는 어떠하며, 주로 활용되는 시술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맑은 피부 만드는 " PRP 피부재생술 "




PRP란 자신의 혈액을 채혈한 후,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되도록 만든 혈장 성분을 말합니다. PRP에는 상처재생을 유도하는 혈소판 유래의 7가지의 중요 단백질성 성장인자가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시술 부위의 피부재생을 촉진시키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PRP를 얼굴 피부에 주입해 주는 PRP피부재생술은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처럼 시술이 간편하며 소요시간이 짧습니다. 피부톤을 반질반질하고 맑게 만드는 미백효과, 피부탄력 개선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또 여드름, 잡티 등의 피부병변과 넓은 모공이나 여드름흉터 등의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으며,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보통 시술 후 2∼3주 정도 지나면서 눈에 띄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볼륨감은 물론 피부미백에 효과, " PRP+지방이식 "




PRP는 피부재생 외에도 지방이식수술과 접목하여 이식된 지방의 생착율(생존율)을 높여주는 역할로도 사용됩니다. PRP지방이식은 지방이식의 지속기간을 높여주고, 개인차에 따라 수술 후 있을 수 있는 염증을 완화시키는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다음다음글 # 탱탱한 얼굴 만들기, 자가지방이식의 이모저모
이전이전글 # 미인의 윤곽으로 거듭나는 '사각턱보톡스' 제대로 알기!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