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허가 불법성형에 주의하세요!

2009-07-09 hit.19,126

무허가 불법성형 주의하세요


방송에서 찜질방, 미용실, 오피스텔 등지에서 성행하는 무허가 비의료인의 불법성형으로 인한 피해사례에 대해 조명했네요.



음성적으로 행해지는 불법성형이 많은 이웃 분들께 해악이 되고 있고, 부작용이 발생 시 그 후유증이 외모 뿐만이 아니라 마음의 상처로 남게 된다는 점이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조건 저렴하다 해서, 아는 사람이 추천한 아는 사람이라고 해서 병원이 아닌 곳에서 허가되지 않은 약품을 이용한 불법성형을 비전문가에게 받는다는 것은 정말 위험한 일입니다.



또한, 표면적으로 같은 시술이라 해도 사용하는 제품의 선정, 술자의 경험에 따라 안전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콜라겐 성분의 필러와 같은 경우 동물성 단백질 성분으로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소지가 비교적 큽니다.



영구적 필러라고 홍보되는 제품들 역시 체내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염증 등의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시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물성, 또는 플라스틱 성분의 필러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치료가 쉽지 않고, 전세계적으로도 많이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사 시술의 경우 제품 구입 비용이 부담되더라도 정품 약품 중에서도 누구나 인정할 만큼 안전성이 높은 제품을 쓰고자 하는 것입니다.



불법성형 또는 부작용에 대해 주의하기 위해선 반드시 정품 약품에 대해 알아두셔야 합니다.



참고로, 오랜 기간에 걸쳐 FDA 승인 및 실제 사용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된 대표적인 정품 필러성형 제품과 정품 보톡스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필러성형 제제 레스틸렌 : 천연/보습 작용을 하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순도가 가장 높고, 주사를 통해 녹일 수 있는 필러


(사진:식물성 천연히알루론산에 99% 근접한 것으로 알려진 레스틸렌 필러 제품군, 입자 굵기에 따라 제품이 다양하게 있어 필러를 이용한 시술의 모든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









(2) 보톡스 제품 : 국내에서 최초 주름치료 미용성형 제품으로 승인된 유럽산 디스포트와 이어서 승인된 미국산 보톡스 제품의 두가지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사진 좌 : 유럽산 디스포트, 사진 우 : 미국산 보톡스)




이외에도 정품 필러와 보톡스가 있으나 대표적인 제품만 소개했습니다.



단, 시술자(의사)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정확하게 시술하지 않는다면, 또는 개인차나 시술 후 관리부주의에 따라 염증이나 붓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체질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 전 상담시 본인의 특이점에 대해 의사선생님이 충분히 인지하실 수 있도록 말씀하시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불법성형이 위험한 것은 고가의 정품 제품을 사용할리 만무하다는 점입니다.



본원에도 불법성형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서 치료를 위해 찾아오시지만, 100% 원래대로 회복되기 어렵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상담과 검사를 받아보셔야 더 나아질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불법성형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불법성형을 사주하는 사람들과, 불법성형을 받으시는 분들 모두가 어째서 불법성형이 위험한지 정확히 아셔야 합니다.





다음다음글 # 얼굴 볼륨업! 지방이식할까? 필러성형할까?
이전이전글 # 앞트임 수술 흉터에 대한 궁금증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