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포트, 보톡스와의 차이점

2009-05-25 hit.23,111

▶미FDA승인, 디스포트



프랑스 제약사인 입센社의 아세틸콜린 방출 억제제이자 신경근육 차단제인 ‘디스포트(Dysport)’가 최근 미국 FDA로부터 사용승인을 획득했습니다.



디스포트는 1991년 이래 세계 76개국에서 근육신경계 질환 치료용으로, 27개국에서 미용용으로 허가되었으나, 미국 진출에는 실패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보톡스는 미국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쌓아왔으나, 가격 경쟁력이 높고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전세계적으로 안전성과 효능이 인증된 디스포트의 미국 시장 진출로 대립 구도가 예상됩니다.




▶디스포트란?



디스포트는 미국 앨러간社의 ‘보톡스(Botox)’와 더불어 근육 및 주름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주사제입니다. 일명 유럽산 보톡스로 알려져 있으며, 제조는 영국에서 이루어져 영국산 보톡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국내 식약청에서는 미국산 보톡스보다 앞서 주름 치료를 위한 미용목적의 사용에 승인되었습니다.




▶보툴리눔톡신



보톡스 시술, 또는 보톡스 주사라고 불리는 명칭은 미국의 제품명이 신경독소의 일종인 보툴리눔톡신과 이름이 비슷하여 대명사처럼 굳어진 것입니다.



보톡스와 디스포트는 보툴리눔 A형 독소(botulinum A toxin)를 정제해 사용하며, 동일한 용도의 시술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독소는 운동신경 말단에서 보툴리눔 독소 수용체에 작용해 근육수축에 관여하는 아세틸콜린이란 화학물질의 방출을 차단, 국소적으로 일시적인 근육이완을 유도해 근육연축과 주름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보톡스와의 차이점



디스포트와 보톡스는 제품의 양이 다릅니다. 보톡스는 1바이알에 100유닛이 함유되나, 디스포트는 1바이알에 500유닛이 함유됩니다. 보통 보톡스 1유닛은 디스포트 3~4유닛 정도에 해당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 약효 발현과 효과 확산에 있어서 차이가 있습니다. 디스포트는 작용이 보다 신속하고 독소효과의 확산이 더 커, 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가져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비해 보톡스는 보다 국소화되어 치료부위에서 정밀도와 예측 가능성이 더 높지만, 한 코스의 치료에 더 많은 주사를 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다음글 # 화이트닝 관리! 생활습관&레이저치료에 대해 알아보자
이전이전글 # 중.장년층의 쌍꺼풀수술은 노화된 피부부터~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