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보톡스의 다양한 활용법

2009-04-22 hit.20,189

보톡스는 흔히 주름치료, 사각턱축소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 더욱 다양한 미용성형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표정주름 개선, 주름보톡스



웃거나 찡그리는 등의 표정을 지을 때 자글자글하게 나타나는 미간, 눈가, 이마 등의 표정주름 치료에 보톡스가 효과적입니다. 주름을 만드는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을 마비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킴으로써 주름살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수술적인 사각턱축소, 턱보톡스



턱뼈가 크지 않더라도 이를 감싸는 턱근육(저작근)이 발달하여 비대해진 경우에도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보톡스를 턱근육에 주사해 주면 일시적으로 마비되어 움직임이 현저히 줄어드는데, 사용되지 않는 근육은 퇴화되면서 두께와 부피가 줄어듬에 따라 턱선이 갸름해지고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종아리알통 줄이려면, 종아리보톡스



종아리 근육, 즉 알통이 발달되어 종아리가 두꺼워 보인다면 사각턱보톡스와 같은 원리로 보톡스 주사를 발달된 근육에 놓아줌으로써 종아리 부피가 축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톡스 주사시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을 상태에 따라 조절하여 알맞게 줄일 수도 있습니다.




◆집중적인 모공축소, 모공보톡스



보톡스는 모공축소술에 있어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모공보톡스 치료는 근육이 아닌 피부층에 보톡스를 주입해 주는 방법입니다. 주입된 보톡스의 작용으로 피부 탄력이 좋아지면서 늘어진 모공과 주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며, 칙칙한 피부톤이 환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술 후 보통 일주일 정도 지나면서 효과가 나타나고, 모공이 넓은 코나 뺨 등의 집중적인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다음다음글 # 팔자주름의 새로운 해법 아큐리프트
이전이전글 # 쌍꺼풀수술 후 붓기는 언제 빠질까?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