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쌍꺼풀테이프를 오래 붙이면 정말 생길까?

2008-10-22 hit.18,245





인상을 결정짓는 큰 요소가 되는 눈. 특히 쌍꺼풀은 눈을 커 보이게 하고 좀 더 또렷한 눈매로 보이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언젠가부터 쌍꺼풀이 있는 눈매를 선호하게 되면서, 쌍꺼풀이 선천적으로 없는 여성들 중 일부는 쌍꺼풀 액이나 쌍꺼풀 테이프를 임시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쌍꺼풀 수술이 비용이나 시간이 부담스러운 반면, 구하기도 쉽고 값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쌍꺼풀액이나 테이프를 오래 쓰다 보면 쌍꺼풀이 생긴다는 속설 때문이기도 한데..



하지만 안타깝게도 쌍꺼풀 테이프나 풀을 사용한다고 해서 쌍꺼풀이 영구적으로 생기지는 않습니다.



수술을 통해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원리는 눈을 뜨는 근육과 눈꺼풀의 피부를 실로 묶어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눈을 뜰 때마다 근육과 연결된 눈꺼풀의 쌍꺼풀 라인이 당겨져 쌍꺼풀이 생깁니다. 그러나 테이프나 풀은 눈꺼풀의 위아래 피부를 일시적으로 접착시켜 그 부위의 피부가 접히게 할 뿐이지, 눈꺼풀 속의 근육에까지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쌍꺼풀 테이프나 풀을 오래 쓰면 피부염이 생기거나 눈꺼풀의 피부가 처지고 늘어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피부를 절개하는 방법으로 늘어진 눈꺼풀 피부를 제거하면서 쌍꺼풀수술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쌍꺼풀수술 자세히 보기

다음다음글 # [코성형] 코수술을 하면 돼지코가 안된다?
이전이전글 # [매부리코] 수술 후 코뼈가 다시 자랄 수도 있을까?
페이지로 이동하기